-
내 자신에게 셀프동기를 부여하는 8가지 방법(2편)심리이야기 2020. 6. 14. 15:20
관련성. 학문 과목의 실제 관련성이 항상 해당 과목을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자명 한 것은 아닙니다. 학습자가 관련성을 이해하더라도, 학습 대상은 학습 시점에 관련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관련성을 보는 첫 번째 단계는 주제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우리를 관련성에 눈을 멀게하는 작고 좁은 세상에 놓았 음을 깨닫는 것입니다. 일단 우리가 아직 인식하지 못하는 관련성이 있음을 알게되면, 그것을 찾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우리가 배워야 할 내용의 관련성을 식별하려고 노력해야합니다. 새로운 정보를 사용하는 방법이나 더 나은 또는 유능한 사람이 될 수있는 방법을 알게되면 그 정보를 배울 이유가 있습니다. 관련성이 우리가 성공적인 학습으로부터 얻을 수있는 인식으로 제한 되더라도, 그 자체로는 충분한 관련성이있을 수 있습니다.
보상 및 처벌. 우리는 씨월드, 서커스 및 유사한 장소에서 놀라운 학습의 위업을 보여주는 공연 동물에 놀랐습니다. 이 동물들은 배울 필요가없는 것처럼 보이는 모든 종류의 속임수를 배웁니다. 그들의 훈련 과정은“운영 조건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그들은 배우지 못한 것에 대해 처벌을 받고 성공적인 학습에 대한 보상을받는 조건 하에서 배우게됩니다. 직접 처벌동기 부여 자로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트레이너가 사용하는 것처럼 학습 목표가 충족되지 않으면 보상을받지 못하면 처벌이 발생합니다. 전형적인 학교 환경에서 성적은 보상과 처벌의 일반적인 기초입니다. 이것은 종종 충분하지 않습니다. 4 학년의 저학년 성적이 나아지도록 동기를 부여하지 않았 음을 상기하십시오.7학년 때 마지막으로 효과가 있었던 것은 Torti 양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보는 것이 었 습니다내가 개선을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나에게. 내가 더 많이 배울수록 그녀는 나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여기서의 원리를 "긍정적 강화"라고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특정 행동을 일으킨 것에 대해 작은 보상이라도 보상을받을 때 그 행동을 반복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의 실질적인 요점은 학습 기술을 향상시키고 학습 성공을 위해 스스로 긍정적 인 강화를 구축하거나 찾는 것입니다. 업적에 대해 보상 할 Torti 선생님이 없을 수도 있지만 스스로 보상 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과 자부심. 나는 누군가가“지식은 아무도 당신에게서 빼앗을 수없는 것”이라는 표현을 만들어 낸 대공황 시절 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물건을 도난 당했을 수도 있고, 직업을 잃을 수도 있고, 경쟁 에서 잃을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당신의 지식은 항상 당신의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그것을 얻었습니다. 강력한 소유권 감각이 있습니다. 이것은 학생이 로봇이나 과학 박람회 프레젠테이션과 같은 것을 만드는 프로젝트의 명백한 이점입니다. 필기체 쓰기와 같이 덜 눈에 띄는 제품은 학생이 매우 개인적인 방식으로 소유하고 있으며 잘 수행하면 큰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필기체에 관해 말하기 위해, 나는 7 학년 첫 6 주 동안 글을 써야했습니다. 나는 손과 눈의 조화가 좋았으며, 글을 잘 쓰는 법을 쉽게 배웠습니다. 나는 그것이 정말 좋다는 것을 알았 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내 필체를 보여준 것에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그 작은 성공은 다른 어떤 것보다 나의 7 학년 학문 개혁과 더 관련이 있었을 것입니다. 현재까지도 필적에 대한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7 학년 때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태도 조정 . 아무도 실패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열등감을 느끼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구나 성취를 좋아합니다. 실패는 옵션이 아니어야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에 대한 변명을 구성함으로써 실패를 옵션으로 만듭니다. 우리는 실패를 설명하고 그 과정에서 실패를 영속시키는 태도를 개발합니다. 어떤 시점에서, 우리의 태도가 비생산적이라는 생각이들 때, 우리는 태도를보다 긍정적으로 조정하는 것의 가치를 깨닫게됩니다.
“있는 것처럼”행동합니다. 행동은 태도, 감정 및 동기를 변화시킵니다. 양심적 인 학생들은 의지의 힘으로 태도와 느낌을 조정하려고 시도합니다. 100 년 전 유명한 심리학자 인 윌리엄 제임스 (William James)가 선언 한 원칙으로 인해 특히 양심적이지 않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는 사람의 행동 방식이 자신의 생각, 태도 및 감정을 바꿀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있는 것처럼"원리이며, 원하는 방식으로 행동하면 그렇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마음이 때때로 행동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있는 것처럼"원리는 행동이 마음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제 학습 . 자신이 맡은 지점에 도달했을 때, 스스로 통제 할 수있는 능력이 당신에게 힘을 준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만 큼 인생에서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좋은 학습자가 될 힘이 있음을 알게되면이 세상에서 학습이 제공하는 추가 된 힘을 포착하고 싶을 것입니다.
자신. 자신감은 벌어야 할 것입니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학습을 시작하면 약간의 성공이 이루어집니다. 그들은 서로를 구축하고 더 자신감을 가질 이유를 제공 할 것입니다. 어려운 주제로 첫 번째 A를 만들었을 때 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저는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난 그냥했다. 어쩌면 전 Ds가 제안한 것만 큼 어리석지 않았을 것입니다.” 배우는 능력에 대한 믿음은 자기 성취의 예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이 천천히 커지면서 학습에서 효과가 있었던 것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합니다.'심리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심리, 내 안의 장애물 극복하기 (0) 2020.06.15 본인이 동기부족을이라고 느끼는 5가지 이유 (0) 2020.06.15 내 자신에게 셀프 동기를 부여하는 8개 방법(1편) (0) 2020.06.14 셀프콘트롤를 위한 나의 자극, "동기부여" (0) 2020.06.14 자아존중2편) 자신감있는 사람들이 절대하지 않는 13 가지 (0) 202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