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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행동(Consumer Behavior) 심리
    심리이야기 2020. 6. 6. 14:49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

    소비자 행동 또는 사람들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특히 가능한 많은 잠재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려는 회사를위한 심리학 연구 분야입니다.

    사람들이 구매하는 것과 구매하는 이유가 삶의 여러 측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비자 행동에 대한 연구는 몇 가지 주요 심리적 문제를 함께 연결합니다. 여기에는 커뮤니케이션, 정체성(우리의 구매가 우리의 성향을 드러내고 있습니까?), 사회적 지위, 의사결정 및 정신적, 신체적 건강이 포함됩니다.

     

     

    기업, 정치 캠페인 및 비영리 조직은 모두 제품, 후보자 또는 이슈를 가장 잘 마케팅하는 방법을 결정하기 위해 소비자 행동에 대한 조사 결과를 참조합니다.어떤 경우에는 사람들의 두려움, 가장 건강에 해로운 습관 또는 최악의 경향을 조작하여이를 달성합니다.

     

    그러나 소비자는 힘이 없습니다. 기업이 사용하는 다양한 전략과 사람들이 종종 혼동되는 구매 결정에 대한 설명을 배우면 개인이 무엇을, 왜, 구매할지 의식적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및 마케팅 작동 방식

    광고 및 마케팅과 같은 두 개의 광대 한 관련 산업은 사람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중의 욕구는 시간이지나면서 변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한 제품의 캠페인에서 작동하는 것이 다른 제품에서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까다로운 청중을 위해 메시지를 조정하기 위해 광고주는 포커스 그룹, 시장 조사 및 심리학 연구를 통해 사람들이 구매에 전념하거나 브랜드에 충성을 강요하는 대상을 더 잘 이해합니다.

     

    왜 굳이 필요하지 않았던 상품도 사게 되는것인지?

    식품, 쉼터 또는 의료 서비스와 같이 사람들이 구매하는 많은 것들이 그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필요합니다. 그러나 최신 iPhone 또는 비현실적인 굽 높은 신발과 같이 필요하지 않은 물건까지도 사도록 강요받는 것은 무엇일까요?

    외부 구매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표시하거나 슬픔이나 권태와 같은 감정에 대한 반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경우에, 소매업자는 불필요한 품목을 특히 저렴한 것으로 보이게하거나 공급이 제한된 것으로 묘사함으로써 "좋은 거래"에 대한 욕구를 성공적으로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람들은 불필요한 재화와 서비스에 계속 유혹을받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조작 전술을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면 개인과 가족 이 장기적으로 돈과 스트레스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항상 물건을 사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매일 아침 택배가 문앞에 도착하고 모바일을 통해 새벽배송으로 구매를 진행하곤 합니다.  우리가 물건을 계속 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리고 더 많은 것을 쇼핑하는 이유를  심리학적으로 해석해 봅니다. 

     


    우리가 더 많은 것을 사도록 추진되는 이유

    "소비자의 기분이 좋아진다."

     

    이 모든 것의 핵심은 우리를 기분 좋게 만들고 우리 모두 기분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많은 인간 행동은 즐거운 감정 (화학적 도파민 영향)으로 보상을받습니다 . 물건을 사는 것은 그와 같은 즐거움을주는 화학 물질을 방출 할 수 있으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느낌을주는 자연중독은 무언가를 구매함으로써 쉽게 만족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삶을 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조리의 모든 요소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 수있는 별도의 주방 기기 수를 살펴보십시오. 구매는 또한 삶의 스트레스 요인에 대항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매요법으로 오랫동안 논의 된 연구는 구매가 대처 대응이며 스트레스와 우울증과 관련이 있다는 개념을 뒷받침합니다 . 모든 질병에 대한 해독제가 아니지만 쇼핑은 많은 사람들에게 단기적인 구호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쇼핑은 즐거움, 산만 함, 빈 일정을 채우거나 지연되는 일상을 바꿀수 있습니다. 

     

    좋아하지 않거나 기대하지 않는 프로젝트가 있습니까? 대신에 무언가를 사십시오. 무언가를 사는 것도 일반적인 축하 행사입니다. 그 목표를 달성 했습니까? 당신이 원하는 책으로 자신에게 보상하십시오.

     

    "참신함을 추구한다."

     

    인간은 똑같은 것을 습관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은 자칫 지루함을 유발하곤 합니다.  처음에는 시끄러운 냉장고가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쉽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새 차가 운전하기에 흥미 롭거나 마을 주변에 신을 수있는 새 신발 한 켤레가 있지만, 차를 운전하거나 신발을 신는 스릴은 지나칠 수 없습니다. 열정과 관심을 되찾으려면 최신 자동차나 최신 신발이 필요합니다.

    그때까지 몇 주 (또는 며칠) 후에 새 장난감을 간청하는 어린이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장난감에 관심과 열정을 쏟으면 무인 상태로 두십시오 . 성인의 관심도 마찬가지로 참신에 끌립니다. 실제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개별 웹 서퍼에게 광고를 개인화하는 소셜 미디어 프로그래밍은 제품의 참신 가치를 높이고 구매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특별하다고 느낀다."

    다른 사람이 없거나없는 것을 가지고 있으면 특별한 느낌이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왜 사람들이 긴 줄을 서거나 심지어 먼 땅을 방문하여 무언가를 가장 먼저 구매하는 이유를 설명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독창적 일 때, 더 많은 관심을받으며,이 관심은 강화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세계에서 시원하고 참신한 도시락을 가지고있는 아이와는 거리가 멉니다. 최신 앱을 구입하고 그 사용을 과시하면 관심을 끌 수 있으며 구매 촉진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에게는없는 것을 즐기면서 특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을 얻는 것은 번영의 표시이며 자신의 지위를 과시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차고에 더 많은 차가 있습니까? 분명히, 당신은 잘 지내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신발로 가득 찬 큰 옷장? 당신은 암묵적으로 (그 진실에 상관없이) 그들을 감당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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