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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회 심리학 연구와 인간 상호 작용
    심리이야기 2020. 6. 1. 13:00

    사회 심리학자들은 대인 관계 및 그룹 관계가 인간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면서 성격과 사회적 상호 작용의 모든 측면에 관심이 있습니다.

     

     

    사회 심리학 이해

    우리가 다른 세계와 관련하여 자신을 인식하는 방식은 우리의 행동과 신념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은 또한 우리의 행동과 자신을 보는 방식에 영향을줍니다. 사회 심리학자들은 대인 관계의 모든 측면과 심리학이 그러한 상호 작용을 개선 할 수있는 방법에 관심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의 연구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고,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해를 끼칠 때 (예를 들어 편견의 경우와 같이) 그들을 바꾸는 방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사회 심리학 적용

    사회 심리학자들은 사회적 영향, 사회적 인식 및 사회적 상호 작용이 개인 및 그룹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합니다.일부 사회 심리학자들은 인간 행동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다른 이들은 조직이 직원을 고용하고 훈련시키는 것을 돕는 사회 심리학의 실제 적용에 초점을 맞추고있다. 개입 전략이 효과가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 평가; 사람들이 오염을 줄 이도록 격려하는 방법을 모색; 또는 갈등 중재에 도움이 필요한 기업이나 직원에게 조언을 제공합니다.

     

    사회 심리학자들은 인간 행동에 대한 지식을 과학적 연구 방법과 결합하도록 훈련 되었기 때문에 직업 선택과 작업 환경은 다양합니다. 많은 사회 심리학자들은 연구를 수행하고 수업을 가르치며 사회 심리학 실험실을 운영하는 대학과 같은 교육 환경에서 일하기를 선택합니다. 다른 사회 심리학자들은 관공서, 비영리 단체, 병원, 사회 복지 기관 및 민간 기업을 위해 일합니다. 사회 심리학자를위한 다양한 직업 옵션은 연구, 마케팅, 정치 또는 기술 설계를 포함하여 매우 다양합니다.

     

    이와 관련한 실제 사례 들을 소개 합니다. 

     

    <분노의질주>

    - 심리학자들은 누가 차량이동시 도로에서 분노를 느끼는지 알아 내고 그것을 진정시키는 방법을 연구하기도 합니다. 

    공격적인 운전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중요한 주제가되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일부 사람들이 도로 분노를 유발하기 쉬운 이유와 도로에서 위험을 피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젊은 남성이 도로 분노를 유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붐비는 도로와 같은 환경 적 요인으로 인해 휠 뒤의 분노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진지한 분노와 높은 생명 스트레스를 포함한 특정 심리적 요인도 도로 분노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도로 분노를 경험하는 사람들은 알코올과 약물을 오용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이 위험한 행동을 일으키는 연료를 이해하면 심리학자들이 그것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 주립 대학의 심리학자 인 제리 디펜 바커 (Jerry Deffenbacher) 박사는 분노와 공격적인 운전에 관한 연구에서 자신을 높은 분노의 운전자로 식별 한 사람들은 다섯 가지 주요 방식으로 저 분노의 운전자와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그들은 적대적이고 공격적인 사고에 관여합니다. 그들은 다른 운전자를 모욕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운전하는 방식에 대한 불신을 표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들의 생각은 종종 더 자주 복수로 변하기도하는데, 이것은 때때로 신체적 해를 의미합니다.
    • 그들은 도로에서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합니다. 분노가 높은 운전자는 속도 제한을 넘어 10mph에서 20mph까지 올라가고 차선을 빠르게 전환하고 뒷문을 켜고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바뀌면 교차로에 진입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분노가 높은 운전자는 화를 내고 공격적으로 행동합니다. 그들은 맹세하거나 이름을 부르고, 다른 운전자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화를 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바퀴 뒤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화를 낼 가능성이 더 큽니다.
    • 분노가 많은 운전자는 운전 시뮬레이션에서 자동차 사고가 두 배나 많았습니다. 또한 더 가까운 사고를보고하고 과속에 대한 더 많은 티켓을 얻습니다.
    • 짧은 융합 운전자는 더 많은 특성 분노, 불안 및 충동을 경험합니다. 직장이나 가정 스트레스로 인해 분노가 많은 운전자가 자동차에 화를 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들은 또한 분노를 바깥으로 표현하고 충동 적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용적인 응용 프로그램

    인지 기술과 이완 기술의 조합은 분노가 많은 운전자들 사이에서 도로의 분노를 줄일 수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Deffenbacher는 이완 대처 기술을 적용하고인지 구조 조정 또는 부정적인 사건의 재구성을 사용하여 분노가 많은 운전자가 시원함을 유지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일련의 연구에서 도움을 원하는 분노가 높은 운전자는 이완 또는인지 완화 요법과 관련된 8 가지 치료 세션에 참석했습니다. 이완 전용 상태에서 운전자는 심호흡 및 기타 기본 이완 기법을 배웠습니다. 인지-이완 요법 조건에서, 운전자는 이완 기법 및인지 변화 전략을 배웠다. 두 그룹 모두 화를 잘 통제하는 기술을 연습하면서 교통 체증을 겪는 사람과 같은 실망스러운 운전 상황을 시각화했습니다. 그런 다음 실제로 운전할 때 이러한 기술을 연습했습니다.

     

    Deffenbacher는 두 가지 개입이 도로 분노를 억제하는 데 똑같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운전자의 분노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었지만 주파수와 강도를 줄였습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 따르면 치료 후 1 년이 지나면 치료 직후와 1 개월간의 후속 조치와 마찬가지로 분노를 대략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1999 년 뉴욕 ​​주에서 Albany 대학 스트레스 및 불안 장애 센터는 지방 검사실에서 추천 한 20 명의 공격적인 운전자와 자신을 공격적인 운전자로 묘사 한 10 명의 자원 봉사자를 대우했습니다. 타라 갈 로브 스키 (Tara Galovski) 박사는 깊은 휴식, 스트레스 관리 대처 기술,인지 구조 조정 및 도로 사건과 스트레스 요인에 대해 생각할 수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우는 치료 세션을 설계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운전석 뒤에서 그리고 일반적으로 분노와 침략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3개월 후속조치에서, 치료군은 공격적인 운전 행동에서 평균 64 % 감소했으며, 심리적 고통, 표준화 된 운전 분노 척도 및 운전자 스트레스 프로파일의 측정에서 현저한 감소를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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